자동로그인

기부금 : 62,800,000원 / 194명

총 16 명(회원 0 명) 

우신고등학교우신4회 > 우신4회동창회 > 우신고등학교  
교지
교지
교훈
푸른기상 청렴 결백하며 불의와 차협하지 않는 인간
양신적이고 신용 있는 인간
주인 의식이 강한 인간
줄기찬노력 스스로 책임을 완수하는 인간
탐구하고 창조하는 인간
옳고 어려운 일에 앞장서는 인간
슬기로운협동 인화 단결하며 봉사하는 인간
공경하고 사라하는 예절 바른 인간
국가 건설에 적극 참여하는 인간
질서를 존중하고 민주 시민 의식이 강한 인간
교표
교표
우주위에 발돋움하는 우신의 영재들이 끝없이 세계를 향하여 물자위처럼 퍼져나가 꿈과 이상을 펼질 것을 상징합니다.
우신의 젋음 건아들이 우주를 향해 웅지(雄志) 를 부단히 펼지고 발전시켜 나가는 도도한 물결의 흐림이 바로 교표에 담겨 있습니다.
교기
교기
우신을 대표하는 교기는 우천학원이 경영하는 우신중ㆍ고등학교를 총괄적으로 상징하는 것으로 교기 전체의 바탕은 교색인 녹색으로 하여 가장자리에 금술을 달아 전 세계로 끝없이 뻗어나갈 우신 영재들의 이상과 기개 그리고 영원히 빛날 우신의 전통과 영광을 담은 것입니다.
교화 : 국화
교화 : 국화
국화는 불로장수를 상징하며 우리 나라의 사군자 중 가을을 대표하는 꽃으로 끈기와 적응력이 탁월하여 고난과 인내를 극복하며 밝고 맑은 마음을 나타내는 꽃이기에 국화의 의지이지와 투혼을 우신정신으로 승화시키고자 교화로 지정했습니다.
교목 : 은행나무
교목 : 은행나무

은행나무는 향교의 지정목으로 공자의 수학과 가르침에 관련된 고사가 있어 교육의 대명사로 지칭되는 수종으로 수명이 길고 병충해에 강하며 끈질긴 생명력과 꼿꼿한 기품을 갖고 있는 나자식물로 선비의 고귀한 인품과 덕망을 상징하여 교목으로 선정했습니다.

교색 : 녹색
교색 : 녹색
녹색은 젊음을 나타내는 생명력 있고 순수한 정열로 끝없는 성장을 상징하는 색깔로 청소년들의 생명, 정열, 희망을 나타내는 의미일뿐 아니라 교육장에서 접하는 여러가지 색 중 가장 안정감이 있고 학생들의 시력 보호에도 제일 적합한 색깔이기 때문에 우시느이 교색으로 정했습니다.
교가 교가듣기
교가
 
개인보호정책 이용약관 사이트맵
우신4회 Home 관리자 이메일 사이트맵